건강관리
친오빠가 통풍이 있어서 퓨린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피하라고 했다는데, 특히 피해야 할 음식이 뭔가요?
저희 형부도 그렇고 친오빠도 그렇고 고기와 술을 좋아해서 그런지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요산수치가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두 분 다 요산수치를 떨어뜨리는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평소 식단이 중요하다고 하던데, 어떤 음식을 조심해야 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통풍 환자는 퓨린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제한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적색육(소고기, 양고기 등)과 내장육(간, 신장 등), 해산물(조개, 새우, 정어리 등)과 같은 고퓨린 식품이 요 산 수치를 높일 수 있으므로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맥주와 같은 알코올 음료는 요산 배출을 방해하고, 체내 요산 농도를 증가시킬 수 있어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저퓨린 식품인 저지방 유제품, 과일, 채소, 통곡물 등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여 요산 배출을 촉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통풍 환자분들은 단백질과 지방이 과도하게 함유되어있는 식품섭취를 유의해야합니다.
예로 치킨과 맥주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