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마이크론의 실적이 좋은 것이 국내 기업들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나요?

어제 밤에 보니깐 마이크론이란 미국의 반도체 기업의

실적 발표가 엄청 좋았다고 하던데

이런 실적이 국내 기업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번 마이크론 실적 발표로 인해서 AI가 거품이 아닌 실체가 있는 것으로

    시장이 인식하게 된 것으로 보여졌기에

    국내의 SK 하이닉스와 삼성전자 모두

    좋은 호재로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3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네 마이크론 실적발표는 앞으로 있을 국내 반도체 기업들 실적의 바로미터 역할을 합니다

    • 즉 더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큰 주식이라는 뜻입니다

    • 그 기대에 걸맞게 오늘 큰 상승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네, 마이크론이 보여준 실적을 통해서 국내 반도체 기업에도 엄청나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마이크론 보다 한국 반도체 기업이 우위에 있으며, 다가올 실적 발표에서 사상 최대 영업 이익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많은 투자자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다시 국내 증시 코스피를 견인하면서 10000 코스피를 돌파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마이크론의 실적이 기대이상이라는 것은 AI 반도체 시장 흐름이 아직도 견고함을 증명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포함한 다른 소부장 기업들의 실적 또한 기대 이상일 가능성이 높죠.

    이런 기대감이 주가를 상승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마이크론의실적은 반도체부문의 성장입니다 이는 국내 하이닉스와 삼성전자는 사실상 역대최고급의 매출와 이익을 보일것이라는 신호를 나타낸다고 볼수 있습니다 즉 이외 마이크론과 관련되 국내 소재 장비 기업에게는 수혜가 되나 나머지 기업들은 마이크론과 연관성 자체가 없습니다

    마이크론이 국내의설비투자를 진행하거나 일자리를 늘리는게 아니므로 국내 나머지 기업들의 실적관계는 서로 독립적인 관계일 뿐이며 사실상 국내 내수기반 기업들은 실적이 좋지 않고 수출중심의 B2B비즈니스 기업위주로 실적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