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연 중에 친한 친구들하고 오랜만에 여행을 갔는데 한 친구가 여행지에서 다른 여성들 보고 얼굴 평가를 하며 관심을 가진다고 꼴불견 이라고 합니다. 친구들하고 같이 놀러 오면 서로 재미있게 여행하는 게 좋은데 가는 곳 마다 여성을 찾는다고 다음에 같이 가기 싫다고 하는데 맞는가요?
친한 친구들과의 여행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게 중요한데, 한 친구가 계속 다른 이성에게만 관심을 보이고 평가하면, 같이 온 친구들은 소외감을 느끼고 불편할 수 있어요. 함께 온 사람들을 배려하지 않는 행동으로 느껴질 수 있어서, 그런 모습을 꼴불견이라고 생각하거나 다음 여행에 같이 가기 싫다는 마음이 들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