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얼굴에 연고를 사용하기 전에 스킨로션 등 기초케어를 먼저 하실 수 있습니다.
과량 발라서 끈적이거나 할 때는 그 다음에 바르는 연고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으니
적정량으로 펴바르고 충분히 흡수시켜주세요.
일반적으로는 30분 이상 지나고 연고 바르시면 됩니다.
스킨로션이 너무 많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연고를 바르거나, 연고를 먼저 바르고 스킨로션을 바르면
연고가 특정 부위 이외로 퍼지거나 흡수율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여드름연고, 스테로이드연고 등은 스킨로션 후 사용하셔도 효과적 측면에서
크게 걱정하실 부분은 없습니다.
다만 피부 상태에 따라서 스킨로션 자체가 자극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킨로션 변경에 의한 피부염이거나, 병원에서 기초케어 하지 말고 연고를 바르라고
지시하신 경우만 주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