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연고를 얼굴에 바를 때 스킨 로션을 바르고 충분히 흡수 시킨 뒤에 연고를 바르는 것도 괜찮나요?

성별

남성

나이대

40대

얼굴에 연고를 바르면 세안을 하고 스킨 로션 같은 기본적인 것들을 하지 못하게 되는데

스킨 로션을 바르고 나서 한참이 지난 다음 연고를 그 위에 바르는 것은

어떤 연고든지 효과적인 측면에서는 문제가 없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얼굴에 연고를 사용하기 전에 스킨로션 등 기초케어를 먼저 하실 수 있습니다.

    과량 발라서 끈적이거나 할 때는 그 다음에 바르는 연고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으니

    적정량으로 펴바르고 충분히 흡수시켜주세요.

    일반적으로는 30분 이상 지나고 연고 바르시면 됩니다.

    스킨로션이 너무 많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연고를 바르거나, 연고를 먼저 바르고 스킨로션을 바르면

    연고가 특정 부위 이외로 퍼지거나 흡수율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여드름연고, 스테로이드연고 등은 스킨로션 후 사용하셔도 효과적 측면에서

    크게 걱정하실 부분은 없습니다.

    다만 피부 상태에 따라서 스킨로션 자체가 자극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킨로션 변경에 의한 피부염이거나, 병원에서 기초케어 하지 말고 연고를 바르라고

    지시하신 경우만 주의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연고는 스킨로션에 일반적으로 크게 영향을 받는 경우는 많지 않으므로 스킨 로션을 바르시고 충분히 흡수시킨 뒤 연고를 발라주시는 형식으로 사용하셔도 될것으로 사료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그렇게 하시면 괜찮습니다. 다른 것들을 바르고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연고를 바르면 흡수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으니 말씀하신대로 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한참 뒤에 바르는 것은 괜찮습니다. 효과에 큰 차이 없습니다. 바로 바를 때는 흡수량이 떨어져서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