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dc전환후 추천포트폴리오

안녕하세요

30대초반 남성입니다

회사 퇴직연금 db에서 bc로 변경예정인데요

아무생각없이 전환하는건 아니구요

제가 생각하는 전략이 있기는한데

다른분들의 견해도 보고자 혹시 본인은 어떤 포폴을 구성하고 있는지 혹은 추천할만한 포폴비중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자세히 작성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DC로 변경을 하게 되면 오랜기간 투자를 해야 합니다.

    • 그렇기 때문에 짧게 사고 파는것 보다는 꾸준히 오를만한 주식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 미국의 지수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고 한국 증시 지수나 인도지수 등도 조금씩 섞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시간이 지나면서 우상향할만한 테마를 찾는 것은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30대 초반은 투자 기간이 길어 공격적 운용이 가능하므로 위험자산 한도인 70%를 미국 S&P500이나 나스닥100 ETF에 집중 투자하고 나머지 30%는 TDF나 채권형 펀드 등 안전자산으로 채워 장기 복리 효과를 극대화하는 포트폴리오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