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미소짓는호랑이
월드컵 망한거 같아요 왜 손흥민선수을 빼요?
홍감독은 왜 자꾸 손흥민선수을 경기할때마다 빼는 이유가 뭘까요? 이번에는 못하고있는거예요? 아님 뭘까요? 못하는거 같지않은데..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손흥민 선수는 뒷공간 침투가 주특기고 세게최고레벨이죠 그말은 놔왔다 침투할때 패스를 누가 찔러줘야 한다는겁니다 몸싸움과 헤딩을 못하는 선수입니다 키패스도 잘넣고 결정력도 좋지만 앞으로 달려갈때 잘합니다 그러니 손흥민을 톱으로 쓸때는 수비를 분산시키는 9번형 선수가 손흥민이 수비를 끌고 나올때 그공간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면 손흥민이 그쪽으로 패스를 주고 다시 패스를 받을 공간을 만듭니다 수비가 분산되면 슛을 때리든 키패스를 넣습니다 mls에서 작년에 부앙가랑 투톱으로 나와서 헤드트릭 주고받기가 나올 정도로 강력한 선수죠 그런데 손흥민 캐리어상 공을 뻥차고 공중경합 시키는 감독은 홍명보가 처음입니다 수비형선수인 설영우 이태석으로 공격을 하니 크로스도 못합니다 설영우는 오른쪽에서 크로스를 올리고 왼쪽에서는 자기도 처음일겁니다 이강인은 빌드업패턴이 없으니 공이 안와 내려갈수 밖에 없으니 손흥민에게 패스를 줄수가 없습니다 오현규 손흥민을 같이 쓰든 제로톱으로 손흥민이 위아래로 왔다갔다 수비를 분산시킬때 누군가가 손흥민 자리로 들어가는게 전술의 기본입니다 윙으로 스위칭 시키거나 조규성이나 오현규랑 투톱으로 쓰고 라인을 내리는 상대는 쳐진 스트라이커로 올리는 상대는 투톱으로 가도 좋고 방법은 꽤 있습니다 이강인이 바로 밑에 있으면 더 좋죠 그런데 홍명보는 울산축구외에 해본적이 없습니다 수비는 내려놓고 뻥차서 헤딩 안되겠으면 한명 더 넣고 뻥차서 헤딩입니다 중국에서도 실패한 감독입니다 한국감독중에 유럽에서 와달라한 감독은 없습니다 홍명보는 조규성 외에는 쓸역량이 안됩니다 유럽파선수에게 울산축구시키니 답이 안나오고 심지어는 포지션도 못정했습니다 분데스리가 이달의 선수상을 윙백자리에서 받은 엔스는 수비가 약점이라 무서워서 안쓰는겁니다 이사람은 수비를 여러명두고 뻥차서 승부보는 사람이라 우리는 빌드업도 없이 뻥차서 공을 상대에게 내주고 시작합니다 그래서 축구팬들이 홍명보와 정몽규에게 분노하는겁니다 손흥민200골 영상중에 헤딩골 ,공중경합해서 넣은골은 2~3개 밖에 안됩니다 이강인도 퍄리에서 주전이 못되는게 유럽의 레벨인데 홍명보가 되겠습니까 그러나 남아공은 이길겁니다 거기는 유럽진출선수가 한명도 없고 5000k 비행거리에 주전3명이 카드로 못나옵니다 최약체중 하나인데 차포 떼고 나오는겁니다 전술이 없어도 이강인 황인범이면 개인기량으로 빌드업이 될겁니다
손흥민 선수를 지금까지 계속 원톱으로 기용했는데 성과를 거두지 못하니 다른 공격 형태로 바꾸면서 손흥민 선수를 뺀 것으로 보입니다.
아니면 손흥민 선수 체력을 안배한 것일 수 있죠.
손흥민을 교체 하는 것은 물론 감독의 결정 입니다. 지난 체코 전에서도 손흥민을 빼고 이강인과 황인범이 골을 넣고 이겼으니 아마도 이번 멕시코 전에서도 같은 결과를 낼 것으로 기대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손흥민이 빠지면 사실 상대방에게는 도움이 되는 결정인데 홍명보 감독도 그 점을 인지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