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벌고싶은데 학생이라 잘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생입니다 돈을 벌고싶은데 운동부라서 마음대로 할 수가 없어요 주식을 해보고 싶은데 적어도 얼마나 필요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고등학생도 소액으로 주식 투자가 가능한데, 요즘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소수점 투자 서비스로 1,000원 단위로 스타벅스나 애플 같은 우량주를 살 수 있습니다. 만 19세 미만은 부모님의 동의와 신분증이 필요하므로, 부모님과 함께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매달 간식비 정도의 작은 금액부터 시작해 경제 공부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은 단돈 몇천 원이나 만 원으로도 소수점 투자를 통해 시작할 수 있으므로 큰돈 없이도 경험을 쌓으며 소액으로 가볍게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돈이 적을수록 차곡차곡 모아가는것도 생각해봐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