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가 유독 배달의 민족이 된 이유는 무엇인가여? 답글 바랍니다만…

우리나라가 유독 배달의 민족이 된 이유는 무엇인가여? 우리나라에서는 유독 배달의 민족이 잘 되다보니 어디든지 다 배달이 가능하다는 것도 비치게 되었죠. 우리나라에서 왜 유독 배달의 민족이 되었는지 아시는 분들 답글 바랍니다만…?!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배달 문화가 우리 나라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중국에도 우리 나라의 요기요나 배달의 민족과 같은 " 어러머" 나 "메이투안" 같은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다만, 우리 배달 서비스가 중국등에 비해서 더 서비스가 빠르고 깨끗하게 배달 되는 것 같습니다. 일본에도 "우버 이츠"나 "출라" 같은 배달 어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배달의 민족에서 배달이란 원래 단군신화에서 유래된 단어로 단군은 고조선의 시조이며 이 신화에서 의미는 박달나라의 임금이 배달이라는 순 한글말로 변형 되어 쓰이게 된 것으로 추청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3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다른나라도 있어요,

    배달문화는 핸드폰의 발달하면서 크게 성장했어요,핸드폰이 가게와 배달기사를 연결해주니까요

    그리고요,땅이 좁아야 발달을 해요,

    배달거리가 가까우니까요.

    핸드폰과 좁은 땅 그게 우리나라 입니다.

    시간이 흐르면 다른 나라도 우리처럼 배달이 더욱 활성화 될겁니다.

  • 개인주의 성향이 짙어진부분이 있지않나싶습니다.

    그러다보니 혼자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혼자서 배달시켜서 먹는 경우가 많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