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취미·여가활동
살짝정열적스카이
소니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크롭바디와풀프레임바디 궁금합니다.
여러가지 차이가 있다고하는데
무슨 차이가 있나요? 답좀 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그게뭐냐면 일단 센서 크기부터가 차이가납니다 풀프레임은 옛날 필름사이즈랑 똑같아서 시원하게 찍히고 크롭바디는 그보다 좀 작게 잘린 느낌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같은 렌즈를 써도 크롭은 좀더 줌이 된것같이 찍히고 어두운곳에서는 큰센서가 빛을 잘받아서 화질도 더 좋게나오곤 합니다 대신에 크롭바디는 가볍고 가격이 저렴한게 장점이라 할수있겠습니다.
응원하기
알뜰한망둥어232
이렇게 이해하시면 가장 쉽습니다. 풀프레임은 “화질, 심도, 여유 있는 표현”에 강하고 크롭바디는 “가볍고 가격 부담 적고, 망원 활용에 유리한 구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