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가활동

크롭바디와풀프레임 바디에 궁금합니다

소니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크롭바디와풀프레임바디 궁금합니다.

여러가지 차이가 있다고하는데

무슨 차이가 있나요? 답좀 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그게뭐냐면 일단 센서 크기부터가 차이가납니다 풀프레임은 옛날 필름사이즈랑 똑같아서 시원하게 찍히고 크롭바디는 그보다 좀 작게 잘린 느낌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같은 렌즈를 써도 크롭은 좀더 줌이 된것같이 찍히고 어두운곳에서는 큰센서가 빛을 잘받아서 화질도 더 좋게나오곤 합니다 대신에 크롭바디는 가볍고 가격이 저렴한게 장점이라 할수있겠습니다.

  • 이렇게 이해하시면 가장 쉽습니다. 풀프레임은 “화질, 심도, 여유 있는 표현”에 강하고 크롭바디는 “가볍고 가격 부담 적고, 망원 활용에 유리한 구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