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삼성전자 하이닉스 꼭 있어야할가요

요즘 두개 주식없으면 바보되는기분이 드는데 어떳게 생각하시나요 뒤 늦게라도 가져기야할지 궁금하네요.

요즘 생각이 많아져 피곤하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특정 종목이 급등할 때 나만 소외되는 듯한 포모 심리로 인해 마음이 피곤하고 불안한 것은 모든 투자자가 겪는 자연스러운 감정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사이클과 글로벌 테마를 주도하는 우량 기업들이 맞지만 주변 분위기에 휩쓸려 뒤늦게 추격 매수하기보다 본인의 투자 성향과 자금 계획을 먼저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3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박호현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좋은 기업인 것은 맞지만 지금처럼 주변에서 다 들고 있는 것 같고 나만 뒤처지는 기분이 들 때는 투자 판단이 아니라 불안감으로 매수하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뒤늦게 가져가고 싶다면 한 번에 크게 사기보다 전체 투자금의 10~20% 정도만 먼저 나눠서 접근하고 조정이 올 때 추가 매수하는 방식을 권장드립니다. 특히 반도체주는 장기 성장성은 있어도 단기 급등락이 큰 업종이라 고점에서 무리하게 따라가면 멘탈이 많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지금은 꼭 사야 하느냐보다 내가 이 가격에서 20~30% 흔들려도 버틸 수 있느냐를 먼저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저 또한 주식을 하지 않기 때문에 소외감이 많이 들지만, 결론적으로 두 주식이 없다고 해서 전혀 바보가 아니고 억지로 무리해서 따라 살 필요도 없다고 생각 합니다.

    오히려 지금 뒤늦게 사려다가 남들보다 큰 손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우상향 했던 우량 주식에 투자하거나, 그냥 주식 가격이 오르고 있구나 정도로 간단하게 생각 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