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물을 하루에 얼마나 먹는게 효율적일까요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물을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물을 몇 리터 정도 먹어야 한다는데 그 몇 리터를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하루에 물 섭취량은 개인의 체중, 활동량,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 1.5~2리터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을 기준으로 계산하거나, 갈증이 날 때에는 충분히 물을 마시고, 소변 색깔을 확인하여 수분 상태를 점검할 수 있습니다. 물은 체온 조절, 독소 배출, 피부 건강, 소화 기능 향상, 혈액 순환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른 음료도 마실 수 있지만, 카페인이나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