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서울 시내버스 파업
건강관리
환자 식단
재빠른들소8
건강검진 예정입니다ㆍ위내시경도 할 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ㆍ내일 아침에 건강검진 진행 예정입니다ㆍ위내시경을 수면으로 하려고 하는데요ㆍ오늘 저녁 음식과 음료수는 언제까지 섭취 가능한지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위내시경 전날에는 위에 부담이 적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야 해요.
일반적으로 검사 8시간 전부터 금식이 권장됩니다. 검사 시간이 오전이라면 전날 저녁 식사를 6시에서 7시 사이에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 식사를 빨리 끝내고 금식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는 것이 위내시경 검사 준비의 핵심이에요. 금식 시간 중에는 물도 많이 마시면 안 됩니다. 물론, 소량의 물은 괜찮지만, 너무 많이 마시면 위에 남아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