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대단히반짝빛나는김치만두
참 암담한 거 같습니다. 무슨 일을 해서 어떻게 돈을 벌어먹고 살지도 모르겠고 너무 막막하니 의지마저 없어져갑니다.
삶의의미가뭔가요의미가없네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단정한스라소니199
인류가 여유가 생기면서 부터 여태까지 앞으로도 쭈욱 고민하는 문제입니다. 삶의 의미는 각자가 달라서 뭐라고 딱 정확히 정의하기는 어렵습니다. 소소한 재미부터 주변으로 부터 찾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응원하기
희망찬베리
저는 삶의 의미가 꼭 거창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지금처럼 힘들고 막막할 때는 의미를 찾으려 하기보다 오늘 하루만 버티고, 밥 한 끼 잘 먹고, 푹 쉬는 것도 충분한 목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삶의 의미는 원래 있는 게 아니라 살아가면서 조금씩 만들어가는 게 아닐까요. 너무 조급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영리한멋돼지52
나이가 어떻게 되시는 줄 모르겠지만
사실, 모든 인생이 그럽니다 인생은 고통이고 그걸 받아드려야해요. 저도 그런 시즌마다 철학책을 자주 읽는데
철학이 어려운 게 아니라 불안을 이겨내고 지혜롭게 사는 방법입니다
저희가 불안하고 의미없다 생각하는 이유는
욕심, 성공을 위한 갈망, 돈, 비교 등등 내면에서 발생해요
진부하지만 사실입니다.
철학책 입문하고 싶으시면 불교철학에는 ”부처의 말“
서양 철학은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강추 10대20대도 읽어도 전혀 문제 없음) ”니체의 초월자“
이 세가지 읽어보세요
길쭉한두루미60
님 힘내세요. 저 30대 초반 남자 개백수 모아둔 돈도 없어요. 하지만 아직 젊다고 생각합니다. 인생은 아무도 모르니까요.
알바라도 해서 돈 조금씩 모아서 etf 배당주 모아가세요.
적금예금보다 돈 훨씬 많이 모을수 있습니다.
월 200만원 배당주나 etf로 월 1%수익 내면서 모아가면
7년9개월이면 3억모으고, 이 돈 배당주 받으면 월 300씩 받습니다.
도롱이
그렇게 앞이 보이지 않고 막막하다면 삶의 자체가 의미가 없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다만, 그러한 마음이 든다고 해서 이상한 건 아니에요.
지금은 당장 평생의 의미를 찾으려는 것보다는 오늘 하루만 버티는 목표로 세워도 괜찮다고 생각되니,
너무 의미를 찾는 데에 초점을 두지 않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