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가을 여행이라면 단풍구경하면서 자연경관 즐기실수있는 곳들이 좋겠네요 설악산이나 내장산 같은 산쪽은 단풍이 정말 예쁘긴한데 많이 걸어야하니까 힘드실수도있고요 그래서 드라이브코스로 즐길수있는 강원도 정선 민둥산이나 순천만습지 쪽도 괜찮다고봅니다 글고 제주도도 10월이면 날씨가 선선해져서 걷기좋고 한라산 중턱까지만 올라가셔도 가을 정취 느끼실수있을것같고요 경주불국사나 안동하회마을처럼 문화유적지에서 고즈넉하게 산책하면서 가을분위기 만끽하시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부부끼리 가시는거라면 너무 바쁘게 돌아다니지말고 한곳에 여유롭게 머물면서 쉬엄쉬엄 구경하시는게 낫다고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