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삼성과 하이닉스가 공장을 더 짓는다면 램값은 안정화가 될까요?

현재 그래픽 카드도 많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램 값은 더욱 더 올라가고 있습니다.

삼성과 하이닉스가 공장을 더 짓는다면 램값은 안정화가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그러지는 않을것에요

    램값 안정화 되려면 앞으로 좀더 시간이 필요한 상태이니 말이죠

    공장증설이 기간도 오래걸리뿐만

    양산까지 구조적적으로 이간이 더 필요하거든요

  • 제가 삼성전지 평택 근무하는데

    반도체 공장은 짓는 데 최소 2~3년이 걸린다

    ​"오늘 짓기 시작해서 내년에 완공"되는 구조가 아닙니다.

    ​거대한 콘크리트 건물을 짓는 데만 1~2년이 걸리고, 그 안에 대당 수천억 원짜리 미세공정 장비(EUV 등)를 들여오고 수율(불량률을 낮추는 비율)을 잡는 데 또 1년 이상이 걸립니다.

    ​현재 양사가 추진 중인 대규모 증설 물량은 빨라야 2027년~2030년은 되어야 시장에 제대로 공급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당장 올해나 내년의 공급 부족을 해결해 주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