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유난히호감가는연어회
남자친구의 친구들이 다 거슬리고 싫은데 어떡하죠?
다들 남자친구,여자친구의 친구들까지 터치를 하시나요? 참다참다 이제 뭐라하는것도 지긋지긋하고 다 꼴보기 싫어서 걱정입니다. 남자친구 자체는 좋지만 주변인물들이 다 별로라 생각이 많아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저도 남자친구가있는 사람입니다 제가 오랫동안 봐와온걸로는 남자친구 주변분들이 남자친구의 수준과 같다고생각하시면됩니다….끼리끼리 논다는 말이 있죠…? 남친이 아무리 착해도 친구들이 노는사람들이면 남친과 친구들이 같이 다닐까요 과연…? 그리고 저희는 여사친 남사친 트러블 안생기게 다 정리합니다 옛날부터 친했거나 서로 연인이잇는 친구거나 제가봣을때 이정도는 뭐 괜찮아 싶은 정도…? 남친 친구들이 별로라면…남자친구분도..친구들이랑 있을때 그런모습일겁니다 ㅎㅎ………정말로요..
남자친구가 좋은데 친구들이 다 싫다면 일단 거리를 두는 게 맞는 것 같아요..
다만 친구들도 결국 그 사람을 이루는 환경이라, 왜 싫은지 한 번 생각해볼 필요는 있을 것 같네요ㅜ
저는 웬만하면 터치 안 하고 그냥 신경 안 쓰는 편입니다
연인 관계에서 상대방의 인간관계나 친구 무리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이를 어떻게 바라보고 대처해야 하는지 현실적인 관점에서 조언을 해보고자 합니다 -!
1. 다른 사람들도 연인의 친구 관계에 터치를 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많은 커플이 이 문제로 갈등을 겪으며 실제로 터치를 하거나 갈등을 겪습니다.
연애를 시작하면 상대방의 세계와 내 세계가 만나는 과정이 생기는데, 그 세계에 속한 '친구들'의 성향이나 가치관이 나와 너무 다르면 거부감이 드는 것은 당연합니다.
유흥을 너무 좋아하거나, 연인에 대한 배려가 없거나, 은연중에 무례한 태도를 보이는 친구들이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친구 관계를 강제로 끊으라고 요구하는(터치하는) 방식은 대부분 싸움으로 번지기 쉽습니다.
남자친구 입장에서는 자신과 오랜 시간을 공유해 온 사람들을 부정당하는 느낌을 받기 때문입니다.
2. 지혜로운 대처를 위한 3가지 솔루션
"남자친구 자체는 좋다"는 마음이 확실하다면, 주변 인물들 때문에 소중한 관계를 먼저 놓아버리기 전에 아래와 같은 방법들로 경계를 설정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령화' 기법 (철저한 분리와 거리두기)
- 남자친구의 친구들을 내 인생에서 '없는 사람' 혹은 '유령'처럼 취급하며 신경을 끄는 방법입니다.
그들과 함께하는 모임에는 절대 나가지 마시고, 남자친구가 친구들을 만날 때도 "재밌게 놀다 와" 정도로 담백하게 넘기세요. 굳이 그들이 무엇을 했는지 질문하거나 찾아보며 내 감정을 소모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체적인 '행동 규칙(Rule)' 정하기
- 단순히 "네 친구들 다 별로야, 만나지 마"라고 하면 감정 싸움만 됩니다. 대신 내가 용납할 수 없는 구체적인 상황을 기준으로 남자친구와 대화하세요.
예) "너의 친구 관계를 존중하지만, 술자리가 새벽 O시 넘어서까지 이어지는 건 불안해", "연락이 너무 오랫동안 두절되는 건 조절해 줬으면 좋겠어"처럼 친구 자체가 아닌 '남자친구의 행동'에 초점을 맞추어 조율해야 합니다.
유유상종의 법칙 관찰하기
- 냉정하게 들릴 수 있겠지만,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보려면 그 주변 친구들을 보라"는 말이 있습니다.
당장은 남자친구가 내 앞에서는 좋은 사람처럼 보여도, 그 별로인 친구들과 있을 때 동화되어 행동한다면 결국 그것이 남자친구의 숨겨진 본 모습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남자친구가 그 친구들과 있을 때 어떤 태도를 취하는지 차분하게 관찰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