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고지혈증 음식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어요
얼마전 건강검진 이후 병원에서 연락이 왔는데, 고지혈증이 높게 나왔다고 약을 복용하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평소에 즐겨먹는 음식이 별다르게 바뀐게 없는데, 왜 고지혈증 증상이 나왔는지 음식중 주의해야할것과, 앞으로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평소 제가 먹는식단은 회사구내식단 이구요. 간식은 반숙계란+우유+서리태가루+꿀 조합, 솔잎차, 보이차, 블랙커피, 맥주+먹태+하루견과류 정도입니다. 피해야하거나, 주의해야할 점들이 있으면 조언좀 부탁드릴께요. (참고로 보충제로 멀티비타민, 비오틴, 루테인지아잔틴, O팔메토 등 먹고있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 위험이 있으시다면 포화지방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식품 섭취를 유의하시고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