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리포트를 써야하는데요 주제가 청소년들이 겪는 어려움과 문제점 그에대한 해결방안 이라네요.

대충 제가 여기서 깊게 생각이라는걸 해봤을땐

어려움은 부모와의 갈등,미래 걱정,형제 자매와의 갈등, 주변 인과관계라고 생각 하거든요?

여기에 더 나아가서 청소년의 문제점은 od,자해,자살,인터넷 이라고 생각을 해봤어요!

더 나아가면 테븐?(여담으로 제가 예전에 돈을 번다는 생각만으로 뭣도 모르는 상태에서 테븐? 그 부업 사기를 당했었어요.. <-이거 신고는 했는데 진짜 해결법 없나요?) 아무튼 방금건 관련이 없고 이 문제점과 어려움 대한 해결법을 물어봐도 됄꺼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개인적으로 청소년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은 역시 학업과 외모라고 생각해요. 학업이 모두와 맞는 것도 아닌데 그저 대학 줄세우기와 서열화를 안정시키기 위해서 누군가가 패배자가 되어야 하잖아요. 외모도 청소년기에는 또래 집단의 영향을 많이 받다 보니 흔히들 말하는 외모 정병이 오는거죠.

    제가 일부과목 절대평가로 살아봤는데, 확실히 절대평가일 수록 애들이 편해하는 것 같아요. 체육, 음악, 미술, 과탐실 등등 애들이 좋아하는 과목 대부분이 절대평가에다가 실습 위주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저는 표준화 시험(standardized test) 간소화가 중요할거라고 생각해요. 표준화 시험은 주입식 교육을 검증할 뿐이고 학생들 개개인의 개성과 역량에 관련된걸 평가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학업 부담만 줄여줘도 학생들이 가능성과 청춘을 믿고 여러 경험을 해보며 내적인 성장을 이루고, 그를 통해 좀 더 강인한 정신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적어도 청소년기에는 도전에 위험성이 배제되어 마음껏 하고 싶은걸 할 수 있으면 싶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7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