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주영 한의사입니다.
무릎 아래로 멍이 생겼다는 것은 대부분은 외상으로 어딘가에 부딪혔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넘어지는 것 이외에도 나도 모르게 무심코 어딘가에 살짝 부딪힌 이후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가벼운 멍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되므로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다만, 이후에도 다른 부위에 멍이 생긴다거나 코피나 출혈이 나타나는 등의 특이 증상이 나타난다면 근처 병원에 내원하셔서 혈액 응고 검사나 혈소판 수치를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