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꽤안정된백조
그냥 사람들이 다 비호감 이고 싫은 것들만 눈에 들어옵니다. 기분도 오르락 내리락 좀 심한 것 같고, 그냥 다 싫다는 표현이 젤 정확한거 같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애기콩
사람이 싫어졌다기보다 내가 많이 지쳤을 때 그런 감정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엔 넘길 일도 거슬리고, 남의 단점만 보이고, 혼자 있고 싶어지죠.
"사람이 문제라기보다 내가 지친 상태일 수 있다" 고 생각해 보세요.
잠시 인간관계를 줄이고 쉬는 시간을 갖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이런 상태가 오래 지속되고 일상까지 힘들다면 번아웃이나 우울감도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0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자부심부자
무언가가 이유없이 싫을때도 있고 사람들자체가 싫을수있어요 그럴땐 잠시 나를 위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잠시 나를 위해 쉼을 갖는다 생각하세요 싫은데 꼭 사람을 만나지 않아도..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어쩌면다람쥐
사람이 다 싫어질 때는 잠깐 거리 두고 혼자 있는 시간 가지는 게 좋아. 억지로 관계 유지하려 하지 말고, 편한 사람 한두 명만 남겨두고 회복부터 해봐. 감정 정리되면 다시 괜찮아질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