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여름에 치과환자가 유독 많다는게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여름에 치과환자가 유독 많다는것은 그만큼 여름에 치통이 심하다는것으로 느껴지는데요 그렇다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싶어용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유독 많은 것은 통계적으로 명확치는 않습니다. 해당 정보에 대한 출처가 어디인지는 모르나 지역적인 영향, 날씨와 같은 변수, 환자의 주 연령층 등에 따라 내원객의 수는 차이가 많이 나게됩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7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보통 치과에서 충치치료를 받는 경우 전혀 아프지 않은데 오는 경우보다는 아파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충치가 있더라도 다 아프진 않은데 여름철 아이스크림이나 얼음을 먹고 기존에 있던 충치가 자극이 되어 통증이 유발되어 충치에 대해 그때 인지하고 치과 치료 받으러 오는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