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추천 받고싶습니다 완전 주린이입니다

완전 주린이이고,, 해 본 적도 없는데 추천 종목 있으실까요?

주변에서 하락한다는 말만 들어봐서 무섭긴한데 또 안 하면 바보라고 들어서요 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을 하지 않으면 바보라고 하는 사람이 더 바보인 것 같습니다 남이 한다고 따라갈 이유가 없습니다 겨우 몇 10만원 몇 백만원 넣어서 일확천금 벌 것도 아니고 떨어지고 내림에 있어서 스트레스 받고 초조해 하느니 그냥 적금으로 사는 것도 나의 자유이고 나의 개성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요즘 대형주 중에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처럼 안정적인 기업들이나 ETF(상장지수펀드) 같은 것도 추천해요. ETF는 여러 주식을 한꺼번에 담아서 위험 분산도 되고, 주식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투자 경험을 쌓기 딱 좋아요. 주변에서 “주식 하락” 이야기 많이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꾸준히 오르는 종목들이 많아서 너무 무서워하지 말고 천천히 배워가면 돼요.

    처음엔 한꺼번에 큰 돈 넣기보다, 소액부터 시작해서 매달 조금씩 투자하는 ‘적립식 투자’를 추천해요. 주식은 단타보다 꾸준히 투자하며 길게 보는 게 더 안정적이고 성공 확률도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