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늠름한밀잠자리290
보이차가 위, 식도에 안 좋은가요??
보이차가 카페인이 들어 있다는데, 카페인은 식도 괄약근 조절을 약하게 한다고 하고 역류성 식도염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데요. 개인적으로 역류성 식도염이 자주 재발하는데 역시 보이차도 커피나 다른 카페인 있는 차 종류는 무조건 피해야 할까요?
보이차가 위에 좋다는 얘기가 있던데 보이차에 대한 명확한 연구 자료나 근거 같은 것은 거의 찾아 볼 수 없네요.
그리고 보이차는 빠르게 숙성시킨 숙차와 그렇지 않은 생차 두 가지가 있다는데, 숙성 차이에 따른 카페인 함량이나 효능의 정도에 차이가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아무튼 위가 약하거나 역류성 식도염에 취약한 사람이 보이차를 마시면 안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있을 경우 카페인이 포함된 음료는 피하는것이 좋아요..
보이차도 카페인을 함유하므로 증상을 악화시킬수 있어요
개인의 반응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 제안해 주는 음식을 위주로 먹는게 좋을것 같아ㅛ
• 보이차는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으며, 역류성 식도염을 악화시킬 수도 있어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생차는 카페인 함량이 높으며, 숙차는 카페인 함량이 낮아 상대적으로 위에 덜 자극적일 수 있으나, 보이차의 효능에 대해서 명확하게 결론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자주 재발하는 경우, 카페인 음료를 피하고, 건강에 맞는 선택을 위해 진료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