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탈퇴한 사용자
우리가 즐겨 먹는음식 중에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우리가 평소에 즐겨 먹는 음식들 중에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 중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제가 알고 있는 것은 족발과 돼지껍데기밖에 모르거든요. 그 외에 다른 것도 있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안녕하세요.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은 다양합니다. 우리가 즐겨 먹는 음식 중에도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닭발, 닭껍데기: 족발과 돼지껍데기 다음으로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닭발과 닭껍데기는 닭의 뼈와 힘줄에 콜라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어, 고등어: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와 E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계란: 계란의 흰자에는 콜라겐의 주성분인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닭가슴살, 돼지고기 등 지방 성분이 적은 살코기, 쇠고기, 뼈 국물, 명태 등 생선 껍질, 굴, 피망, 콩류, 당근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콜라겐이 풍부한 식품은 달걀, 어패류, 굴, 우유, 요거트 , 치즈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은 사골 육수.
돼지뼈 육수. 내장육. 생선. 닭고기. 달걀. 딸기. 마늘. 감귤류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콜라겐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돼지껍데기 닭발
이나 소고기 명태껍질이나 콩류 굴 사골국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