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체제를 하나도 모르겠어요.

고등학교 체제를 하나도 모르겠어요 정시 수시에 종합전형 학생부전형중 뭐가 적용되는지도 모르겠고 수행평가는 진짜 많은지 고교학점제는 어떻게 하는건지 반이 있어도 맨날 따로따로 수업 들으러 가서 반끼리 자주 못 있는다는데 진짜인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그리고 진로를 정하고 들어가야 생기부 채우기가 쉽다는데 정말 하고싶은게 아무것도 없어요 좋아하는 걸 찾으라는데 제가 좋아하는건 집에서 빈둥대는 거예요 어떡하죠?ㅠ_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수시는 학교생활기록부, 내신, 활동 등을 보고 뽑는 전형이고 정시는 수능 점수로 가는 전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학생부종합전형은 성적뿐 아니라 학교 활동 내용도 함께 보는 전형입니다.

    고교학점제는 학교에 따라 다르지만 선택과목은 다른 반 친구들과 수업을 들을수도 있고 합반일수도 있어요. 그렇다고 맨날 반에서 듣는게 없는게 아니고 담임반 생활도 하고 공통과목같은 국어,영어,수학 같은것은 반 친구들이랑 같이 들을수있어요 그리고 진로는 지금 꼭 정할 필요 없습니다. 고등학교에서 바뀌는 친구들이 많거든요. 1학년 때 진로랑 3학년 때 진로가 완전히 다르거나 학년마다 바뀌는게 일반적인것 같아요 좋아하는걸 아직 못찾은 친구들도 있었구요 주변 보면 고등학교 들어가기 전에 확실한 꿈 있던 사람이 오히려 적었던 것 같아요 그러니 너무 힘들어하지 마세요

    아직 진로를 못정했는데 생기부를 챙기시려면 저는 큰 틀로 하시는게 좋아보여요

    나중에 하고싶은게 생기면 그 틀에서 연결하는게 좋거든요 그래서 직업 하나를 딱 고르기보단 학과나 큰 틀이라도 정해보세요

  • 안녕하세요. 저도 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입니다. 대학교 수시 정시에 입학 전형은 실기시험으로 가는 대학교도 있고, 성적이 반영되는 대학교도 있습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2,3학년 때는 선택 과목 체제라고 해서 자기가 그 해에 듣고 싶은 과목을 선택해서 이동해서 듣는 방식입니다. 수행평가는 학기 초에 해당 과목 선생님께서 안내해 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