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다 코인이 유독 더 급락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에이다 코인은 시총도 10조원이 넘을 정도로 큰 규모의 메이저 코인이잖아요. 트럼프도 몇번 언급을 한 코인으로 알고 있는데 최근 에이다 코인이 하락률이 다른 잡알트보다 더 심각하더군요. 에이다 코인이 유독 더 급락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에이다(ADA) 코인이 최근 다른 알트코인보다 더 급락하는 이유는 기술적 업데이트 지연, 경쟁 플랫폼의 강세, 투자 심리 위축, 대규모 매도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기 때문이에요. 시총이 크고 메이저 코인이지만, 변화무쌍한 암호화폐 시장 특성상 에이다도 시장 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어요. 특히 기관 투자자 움직임과 글로벌 규제 환경 변화가 가격 변동에 큰 영향을 주고, 트럼프 전 대통령 같은 유명 인사의 언급은 일시적 관심만 불러일으킬 뿐 가격 급락과 직접적 연관은 적답니다

    채택 보상으로 10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우선 에이다 카르다노의 문제는 다른 언급된 코인이었던 이더리움이나 리플 그리고 솔라나등과 비교하여 디파이 플랫폼이나 그리고 WEB3 확장성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한 다양한 X2E라든지 RWA등 여러 플랫폼으로의 확장성이 떨어지며 관련된 디파이나 예치 그리고 레이어2와 같은 여러 기반 유틸리티성과 커뮤니티기반이 매우 떨어지기 떄문입니다.

    즉 에이다라는 이름과는 다르게 스테이블코인에서의 메인체인으로도 사실상 활용되지도 않으며, 디파이나 여러 플랫폼에서 쓰이지 않는 체인이다보니 에이다의 프리미엄 가치가 붙지 않는것입니다. 그러다보니 일종의 잡알트코인처럼 분류가 되는 경향으로 치부되서 하락폭이 매우 큰것으로 보시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