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기민한안경곰137
동맥 경화증에 좋은 식이요법 가르쳐주세요.
병원에 가서 다른 진찰 받으러 갔는데 동맥 경화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특별히 먹지 말아야 하는것들 좋은 운동등 주의해야 할 점등을 가르쳐 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으로 혈압강하를 돕고, 모세혈관을 건강히 해주는데 좋은 토마토가 좋은데 항산화에도 도움이 되어 자주 챙겨주심 좋아요. 또 혈관건강, 청혈이라면 빠지지 않는 미나리와 양파, 부추 그리고 해조류 (김, 다시마, 미역 등)도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이며, 레시틴, 리놀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콜레스테롤, 체내유해물질, 배출을 돕는 콩류도 식사를 하실 때 자주 섭취해주셔야 해요.
운동은 체력에 부담을 주고 과한 운동은 피하고, 가벼운 조깅, 바른 걷기, 수영, 등산 등의 유산소운동을 위주로 해주심 좋아요.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동맥경화가 있으시다면 포화지방함량이 높은 가공식품섭취를 줄이시고 식이섬유를 충분히 서취하세요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