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얼마나 보유해야 배당들어오나요?

삼성전자 사고팔고 하면 배당 안들어오나요??

계속 보유하고 있어야만 들어오는건가요??

기준일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요

삼전이랑 삼전우랑 기준일 똑같은지도 궁금해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배당은 1주라도 보유하면 나옵니다. 삼성전자나 삼성전자우선주 기준은 똑같으며 삼성전자우선주는 가격이 낮기 때문에 배당수익률이 좀 더 높다는게 장점입니다.

    정확히 기준일이 시점에서 주주명부에 있어야만 배당이 들어오는것이며 기준일이 지난 다음에는 팔면 상관없습니다. 분기별로 삼성전자는 지급이 되는 구조이며 보통 분기별 지급일 한달이전에 25일까지는 보유해야 되며 결제일이 매수체결일 이후 영업일 기준으로 이틀뒤이기 때문에 해당 기준일에 맞춰서 매수하셔서 보유하셔야 1주당 배당금액이 지급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4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삼성전자나 삼성전자우 배당 액수는 거의 차이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고

    배당 기준일에 보유하고만 있다면 그게 며칠 보유한 것과는

    무관하게 배당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 보유를 해야 하는 기간은 따로 없고 배당기준일에만 보유하고 있으면 됩니다.

    삼성전자나 삼성전자우나 배당기준일 날짜는 똑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는 배당 기준일이 같으며 평소에 사고팔았더라도 각 분기 배당 기준일 영업일 기준 2일 전까지 주식을 매수하여 보유하고 있으면 그날 하루만 갖고 있어도 분기 배당금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자와 같은 경우엔느 배당 기준일에

    보유만 하고 계신다며 당연히 1주를 가지고 계셔도 배당을

    받고 삼성전자나 삼성전자우나 기준일은 똑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