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나무열매 잘익게하는방법이궁금합니다

올해포도나무에 열매가많이열렸읍니다

열매열리기시재한게작년에이어두번째인데 올해는많은송이가달려서 가족모두좋아했는데 포도가익기전에 포도줄기가마르고 알맹이가썩어가더라구요 잎파리도다떨어지고 병걸린건지포도에대해아는게없어서 약을쳐야하는건지 어떠한행의를해야 건강한포도나무를유지할수있는건지궁금합니다

올해는실패했지만내년엔성공하고싶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빛나라 하리 입니다.

    포도나무 열매를 잘 맺게 하기 위해서는

    가지치기 시기 때를 잘 맞추어야 합니다

    포도는 그해 새로 나온 가지에서 열매가 맺히기 때문에 겨울 전정 시 지난해 자란 가지를 너무 많이 잘라내면

    열매가 달릴 부분이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2~3눈 정도 남기고 가지치기를 해야 열매는 맺는 새순이 올라옵니다.

    그 다음은 햇빗 부족과 영양불균형 때문 입니다.

    마지막으로 병충해 또는 환경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 포도 나무가 너무 뜨거워도 그러기도 합니다 포도나무위에 그늘막을 씌어주면

    좋아요 그리고 포도가 너무

    많이 열리면 건강한 애들은 남기고 자잘한 열매는 따서 솎아줘야 됩니다 그많은 열매가 먹고살수 있는 양분이

    안된겁니다 포도 농사 하시는분은 몆송이 남기고다

    제거 합니다 상품가치가

    없는 열매가 되거든요

    모든 열매는 좋은 열매만

    남기고 제거합니다

  • 포도를 잘 익게 하려면 곁가지를 꾸준히 제거해 영양분을 포도알로 집중시키고, 햇빛을 잘 받도록 가지를 정리해야 합니다. 또한, 포도가 익어가는 시기에 충분한 물을 주고, 필요에 따라 비료를 주는 것도 당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