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2인데 주식은 어떻게 하는거에요..?

주식을 해본적없는 고2인데요 요즘 주변에서 주식얘기를 많이해서 저도 어쩌다보니 관심이 생겼는데 주식이 어떤건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일단 토스에있는걸로 해봤는데 팁좀여..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고등학교 이학년 시기에는 주식을 기업의 주인을 나타내는 증서로 이해하고 토스증권 같은 편리한 앱을 통해 부모님 동의를 얻어 계좌를 만든 뒤 평소 자신이 잘 알고 좋아하는 안전한 대기업 주식을 매달 한 주씩 소액으로 사 모으면서 경제 뉴스를 읽고 기업의 성장 과정을 직접 경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고등학생이 주식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매우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식을 잘 모르는 상황이라면 무조건 돈을 넣고

    투자하기 보다는 가능하면 주식이란 무엇인지

    어느 정도 알아보시고 주식에 대해서 조금 정보를 안 뒤에

    투자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