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비케이
기초 대사량이 높으면 살이 덜 찐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 그렇다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은?
궁금합니다.
살이 한번에 확 찌는 편이어서, 기초 대사량을 높여볼까 고민중이거든요
기초대사량에 대한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기초 대사량은 신체가 생명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 소모량으로써, 근육량, 체중, 성별, 연령, 호르몬 등의 요인에 영향을 받으며, 근력 운동, 단백질 섭취,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및 수분 섭취를 통하여 높일 수 있으며,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는 부분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맞습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여 살이 덜 찔 수 있습니다. 기초 대사량을 높이는 방법으로는 근육량을 늘리기 위한 저항 운동, 충분한 단백질 섭취,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이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