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APPLEB
비만인구가 자꾸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비만 인구는 어느정도 인가요
우리나라 같은경우에는 눈부신 경제발전으로 인해서 먹을거리가 넘쳐나는
그런 시대인데요 그리고 비만 인구도 자꾸 증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우리나라
비만 인구는 어느정도 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19세 이상 성인의 비만 유병률은 37.2%로 약 1900만 명 수준입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2023년 기준 우리나라 성인 비만 유병률은 전체 37.2%로, 남성은 45.6%, 여성은 27.8%로 나타났습니다 . 특히 30대 남성의 비만율은 51.4%로, 2명 중 1명 이상이 비만에 해당합니다 . 이는 주로 운동 부족, 장시간 앉아 있는 생활습관, 음주 등의 영향으로 알려져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