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하는사람들중 전부 이득보나요?

평소주식을하지않는데 지인들은 전부주식으로돈벌고있다고만하고있고 손실본사람은한명도안보이는데 전부주식하면 이득보는구조인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 투자자 모두가 이익을 보는 것은 아니며 실제로는 손실을 보는 사람의 비중이 훨씬 높습니다 사람들이 수익이 났을 때만 주변에 자랑하고 손실이 났을 때는 부끄러워 숨기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모두가 돈을 버는 것처럼 보일 뿐입니다

    요즘같은 경우는 떨어진 경우 오를때까지 버티는 사람이 돈을 벌기 때문에 자본이 많은 사람이 유리하죠

    채택 보상으로 13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김민준 경제전문가입니다.

    전부 이득 보지 않습니다. 손실 본 사람이 말을 안 할 뿐입니다. 실제 통계를 보면 개인 투자자의 70% 이상이 장기적으로 시장 수익률을 이기지 못하고 단기 매매 투자자 중 꾸준히 수익 내는 비율은 5% 미만입니다. 지인들이 수익 자랑을 하는 것은 상승장 효과이고 조정이 오면 조용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지금은 코스피 불장이라 대부분 수익이 나 보이는 것입니다.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여유 자금 원칙을 지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질문해주신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전부 이득을 버나에 대한 것으로

    실질적으로 투자시 수익을 보는 사람은 대략 30퍼센트 미만으로 나오고

    70 퍼센트 가까운 사람들은 손실을 보거나 아니면 겨우 본전을 지키고 있는

    수준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으로 전부 이익을 볼 수는 없습니다 요즘 장이 좋아서 주식으로 돈 번 사람들이 평소보다 많은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보통 주식투자해서 돈 버는 사람들보다 돈 잃는 사람들이 더 많은게 현실입니다

    단지 요즘처럼 장이 좋은게 특수한 상황이라서 돈 버는 사람들이 평소보다 많을 뿐이죠

    주식투자는 잘 못하면 원금손실을 크게 볼 수 있으니 신중하게 투자를 해야하는게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