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프로아프로
목 관리를 위해서 생달걀을 먹으면 실제로 효과적인가요?
영화나 드라마에 자주 나오는 장면으로
목을 보호하기 위해서 생달걀을 그냥 먹는 분들이 있는데
실제로 근거가 있는 행동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생달걀을 먹는 것이 목 건강에 효과적이라는 과학적 근거는 없습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생달걀을 먹는 장면은 주로 과장된 표현으로, 실제로는 달걀의 단백질이나 영양소가 목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으며 생달걀을 섭취할 경우, 살모넬라균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조리된 달걀을 섭취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목 건강을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