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많이존중받는청설모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요즘 근 한달동안 밥먹으면 배아프고 화장실 가고 싶은 느낌이 강해요.
하루에 화장실을 밥 먹을때마다 가는 경우도 있어요 .
외부에 나가있으면 더 심한데 좋아질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서민석 의사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가정의학과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악화시키는 대표적인 것이 스트레스와 음식이지요. 최대한 자극적이거나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것이 예방에는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외부에서는 조미료도 강하게 쓰게 되어 음식 조절이 참 어려울 수는 있지만 최대한 한식 위주로 자극적이지 않게 드셔야 도움이 될 겁니다. 물론 진경제나 유산균 등을 복용하면서 조절하면 좀 더 편해질 겁니다.
5.0 (1)
응원하기
오현수 의사
탑내과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조절하는 약제는 많이 나와있습니다.
다만 정말로 과민성 대장증후군인지, 다른 기저 요인은 정말로 없는것인지 평가가 필요해보이며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다른 기저질환을 배제하는 과정이 요합니다.
혈액검사 (갑상선 기능검사 포함하여..) + 내시경 시행도 권유드립니다.
내과 내원하여 담당 주치의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