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11
목이 부었을 때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목감기로 인해서 목이 부어서 따가울 때 먹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차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blue-check
강형봉 영양전문가23.02.11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목 아플 때 좋은 음식은 꿀물, 모과차, 생강차, 마늘, 콜라비, 파, 배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목이 부으면 목소리 내기가 힘들고 먹기가 힘듭니다.
우선 소금물에 가글을 해보시고 목에 좋은 음식으로는
모과차를 꾸준히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도라지나 무우, 생강, 레몬이나 오미자도 목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목이 부었을때 꿀을 드시면 염증과 통증완화에 좋으며.
달걀은 미네랄이 풍부하고 목넘김이 부드러운음식이며
으깬감자도 항산화성분이 많아 면역에 좋으며
캐모마일차는 진정시켜주는 성분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