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청 담을때 유리병 뚜껑을 언제부터 완전히 닫아나도 안전할까요?

매실청 담아서 처음에는 면포로 덮고 뚜껑을 가볍게 올려놓으라하더라구요

폭파할수도 있다고

그럼 뚜껑을 언제부터 완전히 닫아도 될까요?

구체적인 시기를 알고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한가한개미47입니다.

      약 10일정도 공기가 통하도록 한지나 면포를 덮어 두거나 뚜껑을 비스듬히 닫아 주시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밥이브라운06입니다.

      매실청이 발효되면서 발생하는 가스가 밖으로 빠져나가도록 하기 위해 처음에 면포로 가볍게 올려놓습니다.

      발효가 끝나고 가스가 발생하지 않으면 뚜껑을 완전히 닫아 놓을 수 있는데 보통 매실청을 담은 후 1~2일 정도 지나면 발효가 끝나고, 뚜껑을 완전히 닫아 놓을 수 있겠습니다. 먼저 가스가 방출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