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잉어251

초록잉어251

채택률 높음

대한민국 월드컵 성적 32강 진출에서 멈춘다면

만약 이번 월드컵에서 32강 토너먼트 진출후 패한다면 잘했다고 얘기할수 있을까요? 의미 있는성적은 16강 까지는 가줘야 잘한것으로 평가할수 있는거죠?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32강 진출은 기본적인 목표라고 봅니다. 월드컵 조가 발표되는 순간 A조가 가장 쉬운조였으니까요. 본선 진출하고 32강에서 이기고 16강에 진출해야 잘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제 생각인데요.

    우리나라 선수들 역량만 보면 32강까지는 조금 아쉽고, 16강까지는 가야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홍명보호 목표도 16강입니다.

  • 우리는 히딩크 외에는 이름난 감독을 가진적이 없습니다 히딩크는 프리미어리그 감독경력을 가진 이름있는 감독이었지요 벤투빼고는 페급감독을 데려와서 지고 국내파 감독으로 바꿔버리는 작태를 반복해왔습니다 벤투를 자르고 홍명보 꽂기전 외국인감독들이 지원을 상당히 많이 했습니다 제시마치 같이 프리미어리그 감독경력이 있는 감독도 있고 제법 이름있는 감독들이 지원을 했는데 그이유는 선수가 좋기 때문입니다 일본이 잘한다지만 2부리그가 많고 비토마 쿠보 정도 빼면 이름값 있는 선수도 별로 없습니다 그러니까 역대급선수에 역대급 대진표에 제시마치 정도되는 감독이 맡았다면 16강기본에 8강이 목표였을 겁니다 홍명보랑 듣보 코치 아르소는 벌써 32강 밑밥깔아 놨던데 홍명보라 그런겁니다 빌드업이 안되서 김승규 키퍼가 롱볼로 끝날때까지 체코한테 공을 헌납하는걸 봤을겁니다 그러니 선수레벨로 보면 16강은 가야되고 감독 합치면 16강은 어렵습니다 외신에서도 지적하는 부분입니다

  • 그렇죠 근데지금첫경기보니깐 잘하면2위나걀수있을꺼같아요멕시코가 수비수퇴장에 지금비벼볼만합니다은근 잘할꺼같아요ㅎ^^19일날보고 응원합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면♡♡♡♡♡

  • 지난월드컵에서는 조별 예선을 통과하면 16강 토너먼트였죠.

    이번 북중미 월드컵에는서 참가국 수가 늘어나면서 조별예선을 통과하면 32강 토너먼트죠.

    예선을 통과했다는 의미에서는 16강이나 32강이나 똑같은데 느낌상 32강우 웬지 못한것 처럼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