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비타민 D 부족 증상을 완화하려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나요??
병원에서 비타민 D가 부족하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햇볕을 많이 쬐는 것도 중요하다고 들었지만, 음식으로 보충할 방법이 있는지 궁금해요. 비타민 D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 무엇인지, 또 하루 권장량을 섭취하기 위해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으로 연어, 고등어, 달걀 노른자, 버섯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하루 권장량(약 600~800 IU)을 채우기 위해 연어 100g 또는 비타민 D 강화 식품을 꾸준히 먹는 것이 도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d가 들어가 있는 음식은 거의 없어요
다만 전구체가 들어가 있어 비타민d로 합성이 되죠
그것보다 가장 추천드리는거는 비타민d 영양제를 드시는 거랍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먹기 좋아요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지방이 많은 생선(연어, 고등어), 간, 계란 노른자, 유제품, 강화 식품이 있으며, 성인은 하루에 600~800 IU를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므로, 예를 들어 연어 100g을 먹으면 약 570 IU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