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나르시스트 특징이 뭐일까여?????

주변인 중에 나르시스트 있나요? 나르시스트 특징 알려주세요ㅠ 몸이아프다는말도 많이하나요? 억울하다 거짓말 기본이죠?이런사람에겐? 직장 가는데마다 짤리는것도 그사람이 문제가있는거겠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나르시스트는 자기 중심적이죠.

    자기를 사랑하고 자기가 최고고

    자기가 불쌍하고 남보다 나를 먼저.

    챙기죠.

    자기가 제일 잘생기고 다른 사람보다

    나 먼저 입니다.

    자기애가 지나치면 객관적으로 보았을 때 저건 아니다라는 생각이 딱듭니다.

    우리는 누구나 다른 사람에게 배려 받고 싶고 이해 받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나르시스트는 배려와 이해를

    자신에게 쏟아부으니 다른 사람에게 나누어 줄 것이 없습니다.

    성인이 되면 다른 사람도 돌아보고

    배려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배려가 없으니 직장마다 퇴사할 수 있습니다.

    타인에 대한 배려와 관용을 키우는게

    중요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4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나르시시스트들은 겉으로는 대단히 자신만만해 보이지만 내면은 지나친 특권의식과 깊은 열등감으로 가득 차 있는 심리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이 아프다는 말을 자주 늘어놓는 행동은 주변 사람들의 동정과 관심을 유도해 상황을 통제하려는 전형적인 수단 중 하나입니다. 이들은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결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으며 언제나 자신이 억울한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투사 성향을 강하게 보입니다. 자신의 왜곡된 논리를 정당화하고 완벽한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사소한 사실조차 교묘하게 바꾸는 상습적인 거짓말과 가스라이팅을 일삼기도 합니다. 직장을 옮길 대마다 반복해서 해고를 당하거나 적응하지 못하는 현상 역시 조직 내에서 본인의 성격적 결함이 마찰을 일으켰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 나르시시스트는 과도한 특권의식과 자기중심적 사고를 가지며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이 매우 결여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잘못을 절대 인정하지 않고 항상 억울하다고 주장하며 상황을 모면하기 위해 거짓말을 밥 먹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