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구석기, 신석기에는 대부분 유목생활을 한건가요?
구석기시대나 신석기 시대에서는 정착 생활을 할 여건도 안되고, 식량도 부족했을 텐데요. 그런데 또 생각해보면 유목을 하게 되면 동굴같은 터전이 있었어야 됐는데, 가는 것마다 그런 곳을 발견 하기는 쉽지 않았을 것 같아요. 어떤 생활을 했을까요?
학문
구석기시대나 신석기 시대에서는 정착 생활을 할 여건도 안되고, 식량도 부족했을 텐데요. 그런데 또 생각해보면 유목을 하게 되면 동굴같은 터전이 있었어야 됐는데, 가는 것마다 그런 곳을 발견 하기는 쉽지 않았을 것 같아요. 어떤 생활을 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