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무원을 가려고했지만 생산직으로 틀까 고민입니다

오늘 수행평가를 했는데 성취도가 안나올꺼같아서 지금이라고 갈아탈까 고민입니다 생산직은 성적은 잘 안본다고 했는데 진짜인가요 만약 잘 안보고 토익 안보는 쪽 있나요 추천해주세요 현재 한능검 1급 승강기기능사 있습니다 과정형 평가로 생산자동화 산업기사 하고있습니다 전기과 입니다 2학년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일단 대기업 생산직은 고교출결과 성적을 꽤 보는 편입니다. 그러니 아예 안본다는 말은 사실이 아닙니다. 하지만 토익을 안보는 곳은 SK하이닉스나 현대차 등 생각보다 많은편이기는 합니다. 현재 전기과 2학년 이시면서 한능검1급에 승강기 기능사에 자동화 산업기사까지 준비중이신건 또래보다 좋은 스펙을 가지신걸로 보여요. 제 생각에는 지금 성적이 조금 아쉽더라도 남은 학기 출결 관리 잘하시고 자격증을 확실하게 따두시면 대기업 생산직도 충분히 승산이 있으셔 보입니다. 그러니 낙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아직 시간은 충분하시니까 수행평가 하나에 흔들리지 마시고 일단 자격증 잘 마무리하시면서 집중해서 문을 두드려보시면 좋겠습니다. 지금 너무 잘하시고 계십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

    대기업 생산직은 고교 내신 성적과 출결을 중요하게 보지만 토익은 보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현재 보유한 자격증과 전기과 전공을 살려 성적 부담이 적은 중견기업이나 강소기업의 자동화 설비 유지보수 직무를 목표로 준비하길 추천합니다

    지방외곽이나 평택 아산쪽 산업단지도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