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신박한까마귀
토마토는 왜 가열해서 먹어야 더 좋은 음식인가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토마토는 왜 가열해서 먹어야 더 좋은 음식인건지 궁금합니다.답변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토마토는 가열해서 먹으면 건강에 더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토마토에 포함된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열에 의해 더 쉽게 분해되어 몸에서 흡수되기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생토마토보다 가열된 토마토에서 라이코펜의 흡수율이 훨씬 높아지며, 이는 항암 효과와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열 과정에서 비타민 C가 일부 손실될 수 있지만, 라이코펜의 증가로 인해 전반적인 건강상 이점이 더 커집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토마토를 가열하면 세포벽이 깨지고 포함된 리코펜이 밖으로 녹아납니다. 그 때문에, 가열하지 않고 먹는 경우에 비해, 가열하는 것으로 리코펜의 흡수율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끓이거나 볶거나 등 가열하여 먹으면 추가 항산화와 노화 억제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D 등의 지용성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익혀먹으면 흡수율이 더 좋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