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흑마늘은 그냥 마늘에 비해서 어떤 점이 좋은가요 ?

성별

남성

나이대

50대

장모님이 몸에 좋은 거라고

흑마늘을 많이 만들어서 보내 주셨는데

일반적인 생마늘은 하얗고 아삭한데

흑마늘은 까맣고 쫀득한 식감입니다

실제로 효과 다른 점이 있을까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생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항균,살균작용을 해서 면역력에 좋습니다만 자극적이고 우리 몸에서 오래 잔류하지 못합니다만, 흑마늘에는 알리신이 줄어드는 대신에 아릴시스테인이라는 성분이 많아집니다. 아릴시스테인은 항산화작용을 하고 체내에서도 흡수율이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5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