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튀기 만들때는 왜 설탕은 넣지 않는건가요?

우리가 뻥튀기를 먹으면 상당히 달달한 맛이 나는데요. 달달한 맛을 내는것이 설탕일텐데

설탕은 왜 뻥튀기에 넣지를 않는건지 궁금 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뻥튀기 만드는 과정을 보면 내부 압력은 높여 갑자기 터트립니다. 이 때 온도가 약 180~200도 이상 올라가는데, 설탕은 열에 약해요. 약 160도 이상이 되면 카라멜화가 시작되고, 더 올라가면 타 버립니다. 따라서 설탕을 안 넣는 겁니다.

  •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뻥튀기가 튀겨지는 것은 말씀처럼 설탕을 넣지 않지만 고소함이 달달함으로 느꺼지는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