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무조건순진무구한체리
급성위염 5일차부터 뼈해장국 먹어도 되나요
요즘 밥을 굶거나 불규칙적으로 먹거나 군것질로 때울 때가 많았는데요 목요일에 아이스크림 2개, 황태채 먹고 자니 그 다음 날부터 배가 겁나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금요일은 흰죽+집에 있는 반찬 몇 개 이렇게 먹었는데도 겁아 아파서 토요일에 병원 가서 위염+체끼도 있는 것 같다고 약 2일치 처방받았어요 그래서 어제 only 죽만 먹었고 오늘도 죽만 먹었는데요 어제는 그래도 통증이 계속 있었는데 오늘은 통증도 없고(배가 살짝 차가운 정도?) 식욕도 돋아요 내일 병원 또 가봐야 하는데 제가 내일부터 5일간 중요한 약속이 있거든요... 뭐 먹을지 식당도 다 정해놨는데 뼈해장국, 라멘 같은 거 먹어도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직 위장 회복 중이니 뼈 해장국, 라멘 같은 자극적 음식은 피하고, 맑은 국물이나 죽 부드러운 식사로 천천히 진행해 봐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매운 음식이나 산도가 높은 음식은 위염을 자극합니다. 고추. 후추. 다양한 양념이 들어간 음식들은 위 점막을 자극하고. 염증을 더욱 심화시킬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