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로맨틱한발발이142
로맨틱한발발이14223.04.26
두릅, 미나리 등 봄나물의 영양성분이 궁금해요.
제가 봄철에는 정말 봄나물을 많이 먹는데요.
이제 봄도 거의 끝물이긴한데, 제가 좋아하는 나물들의 영양성분이 궁금해서요.
두릅, 미나리, 곰취의 영양성분 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와 봄나물이 한두가지가 아닌데 나물들의 영양성분을 다 알려 달라고 하시는건
좀 무리인것 같습니다.
두릅만 하자면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고 섬유질은 물론 탄수화물이나 칼륨, 인, 칼슘 등이 많이 들어 있고
특히나 각종 비타민 A B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봄나물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두릅과 미나리는 봄나물 중에서도 영양성분이 풍부한 편입니다.
두릅은 식이섬유, 비타민 A, 비타민 C, 칼슘, 철분, 칼륨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두릅은 아스파라긴(asparagine)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등의 건강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나리는 비타민 C, 칼슘, 철분, 마그네슘, 식이섬유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미나리에는 플라보노이드(flavonoid)라는 항산화 물질도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노화 방지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봄나물은 식물성 단백질, 식물스테롤, 카로티노이드, 루테인(lutein)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봄나물을 적절히 섭취하면 건강에 매우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dojoon22/223062415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