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냉철한메추리159
토마토가 몸에 좋다고 많이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토마토 케찹이나 주스는?
토마토를 매일 먹으면 암과 여러가지 효능을 볼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즐겨 먹는 토마토 케찹이나 토마토 주스를 먹으면 토마토를 먹을때와 비슷한 효과를 볼수 있는지요? 케찹이나 주스에 성분을 보면 토마토페이스트라고 나오는데 이건 정확하게 무엇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토마토 케찹과 주스는 리코펜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는 있으나, 케찹은 당분과 나트륨 함량이 높고 주스는 가공 과정에서 당분 함량 및 일부 비타민이 손실될 수 있어 생 토마토 대비하여 영양소 측면에서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나 토마토케첩의 경우 당분함량이 높기때문에 되도록이면 원물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