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만 있으면 정말로 행복 할것 같은데 안그런 사람도 있나요?

저는 어려서 부터 가난하게 살아서 돈에 대한 집착이 너무 심한것 같아요. 쓸데 없는 곳에 돈을 쓰는게 너무 아깝고 꼭 필요한 곳에만 돈을 쓰고 있는데도 제 수중에 돈이 별로 없어요. 대출도 갚아야 되고 부모님 용돈도 드려야 되고 결혼도 해야 되는데 돈이 없어서 너무 불행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돈만 있으면 정말로 행복 할텐데요. 혹시 돈이 많아도 행복하지 않은 사람들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돈이 많은 연예인이나 기업가들도

    우울증을 앓고 있는 경우도 많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도 있는 등

    돈이 많다고 하여 무조건 사람이 행복한 것은 아닙니다.

    경제적인 부와 마음의 부는 다르다고 보여집니다.

    채택 보상으로 14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돈이 많이 있다면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불편한 일들이 사라지게 되고

    하고 싶지 않은 일은 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다만, 돈이 많다고 모든 일이 다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돈이 행복의 척도가 되기는 하지만

    모든 일의 해결책이 되진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