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투표 하러 갈려 했는데 전입신고를

오능 지방선거 투표 하러 갈려 했는데 5.28일에 동사무소 가서 전입신고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소가 전지역 살던 곳으로 되어 있어서 안된다 함,,,, 오송에서 투표하는 것 말고는 안되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네. 안타깝지만 5월 28일에 전입신고를 하셨다면 현재 주소지가 아니라 이전 주소지 관할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하는 게 맞습니다. 이번 지방선거는 선거인명부 작성 기준일이 5월 12일이라서, 5월 13일 이후 전입신고한 경우에는 선거인명부에 옛 주소지로 등록됩니다.

    즉 질문자님 경우에는 오송으로 전입했더라도 투표는 기존 주소지에서만 가능합니다. 이미 선거인명부가 확정된 뒤라 오늘 새 주소지 투표소에서 변경해서 투표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